치약으로 할 수 있는 일이 엄청나게 많다는 것 아시나요? 저도 그동안은 몰라서 항상 욕실에만 두고 있었는데요. 치약활용방법이 엄청나게 많아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치약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모기에 물렸는데 바를 수 있는 연고가 아무것도 없고 사러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면 치약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소량을 발라주면 가려움증과 붓기를 가라앉히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급할 때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임시방편으로 사용 후 꼭 연고를 발라야겠죠?


 치약으로 청소를 하는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세정력이 강하니 치아에는 과연 무리가 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은 좋은 성분, 착한 성분, 천연 성분으로 만든 치약을 판매하고 홍보를 하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구입한 치약 외에 선물이나 사은품으로 받은 치약을 직접 사용하기는 꺼려질 때, 청소할 때 활용해보면 되겠습니다.





 테이블의 물얼룩을 제거 할 때, 신발을 세척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셔츠에 잉크가 묻었다면 잉크 자국에 치약을 묻혀두고 하루정도 방치 한 후 빨아주면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자동차의 전조등 얼룩을 제거할 때도 효과가 좋습니다. 젖은 스펀지에 치약을 약간 묻혀서 닦아준다면 찌든 때를 지워 낼 수 있습니다.

 피아노의 건반도 치약으로 닦으면 깔끔해진다고 합니다. 소량을 이용해서 청소 할 수 있습니다.

 물을 계속 담아주는 보온병의 경우,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보온병에 소량의 치약을 넣고 미지근한 물을 부은 다음 흔들어서 씻어주면 소독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신,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여러 번 헹궈내야 합니다.




 은수저나 귀금속을 세척할떄에도 좋고 문손잡이나 냉장고등도 치약으로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화장실 물때나 곰팡이 제거이도 효과고 좋습니다. 


 스마트폰 액정을 닦아도 효과가 좋고 음식색이나 냄새가 밴 반찬 통도 치약이 있으면 새것처럼 될 수 있습니다.




모가가 물렸을 때에도 좋은 치약활용 꿀팁이었습니다.

+ Recent posts